크라우드펀딩 성공하는 시제품 준비법 - 와디즈, 킥스타터에서 살아남는 제품의 비밀 크라우드펀딩용 시제품이 일반 시제품과 다른 점 --> --> 크라우드펀딩용 시제품은 단순한 기능 검증용 프로토타입과는 완전히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나 내부 검토용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에게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켜야 하기 때문에 '보여주기'에 특화된 완성도가 필요합니다. 와디즈나 킥스타터에서 성공하는 제품들을 보면 모두 실제 판매 제품과 거의 구별이 안 될 정도로 완성도 높은 시제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사진과 영상 촬영 시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워야 하므로 표면 마감과 디테일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용 시제..